겨울방학에는 민물고기연구센터에 파충류 보러 오세요!
겨울방학에는 민물고기연구센터에 파충류 보러 오세요!
  • 이기형 기자
  • 승인 2019.12.1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색깔을 지닌 인기 파충류 20종 50여마리 전시․체험행사

경상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는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20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42일간 특별 생태체험 부스를 마련해 여러 나라의 다양한 파충류를 전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민물고기생태체험관에서 평소에 접할 기회가 없어 잘 볼 수가 없었던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옐로우 밸리 터틀, 레오파드 게코, 락 파이튼 등 파충류 20종 50여마리를 전시해 일반 관람객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자녀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특별 생태체험 부스에서는 여러 종류의 파충류를 단순히 보여 주는 것만이 아니라 전시기간 동안 매주 일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파충류 전문가와 함께 직접 만져보고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파충류의 체온, 체취, 표피의 촉감까지 체험할 수 있어 자연 생물의 신비로움을 몸소 실감할 수 있다.

또한 연말연시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을 찾는 관람객들의 쾌적한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해 현재 전시 중인 우리나라 고유 어종,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어종, 외래어종 등 116종 2,630여마리의 수조를 보수, 보강했으며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외부 시설 점검을 완료했다.

김두한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앞으로도 국내 명품 생태체험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타 시도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실감나는 체험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